국회예산정책처

국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

메인메뉴

메인메뉴

전체메뉴

안녕하십니까 제7대 국회예산정책처장 김춘순입니다.

제7대	국회예산정책처장 김춘순 사진

 국회예산정책처는 국가재정에 관한 연구·분석을 통하여 헌법이 부여한 국회의 재정권과 입법권이 효율적이며 공고하게 행사되도록 지원하는 재정전문기관입니다.

 국회예산정책처는 2003년 10월 설립 이래 예산·결산 분석, 세입·세출법안 비용추계, 경제·재정전망 및 국책사업 평가에 관한 많은 재정보고서를 통해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에 기여함으로써 기관의 위상을 높여 왔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전문역량 축적과 직무영역 확충으로이어지면서 손꼽히는 재정전문기관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국회예산정책처는 다양한 원칙과 가치 중에서도 전문성, 객관성, 중립성, 적시성에 핵심을 두고 국회를 위한 재정보고서를 제공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국가와 국민에 봉사하는데 의의를 둡니다. 우리 처의 모든 인력은 이처럼 특별한 임무를 통해 제20대 국회가 국민에게 힘이 되고 헌법정신을 구현하며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데 일조한다는 긍지와 보람으로 직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여망을 충실히 담으면서도 국민이 부담 가능한 건전한 재정운용은 당면한 과제이자 차세대 성장 잠재력 확충과 국가 발전을 위한 주요 의제입니다. 더욱이 전례 없이 밀려드는 저성장 · 저출산 · 고령화의 파고와 이에 따른 재정위험 증가는 우리 처의 역할을 더 크게 요구합니다.

 이러한 시대적 여건에서 국회예산정책처는 통찰력 있는 재정분석, 예측력 있는 법안비용추계와 장기 재정전망을 통해 국회의 재정권을 실효성 있게 지원하며, 그 결실이 국민생활에서 구현되도록 하는데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더 큰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회예산정책처장 김춘순

하단메뉴

©국회예산정책처, (07233)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 대표전화 02-2070-3114 | 문의메일 w3@nabo.go.kr
©국회예산정책처, (07233)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대표전화 02-2070-3114 | 문의메일 w3@nabo.go.kr
공공누리포털이동(새창)
top(최상단으로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