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살림지킴이나라정책길잡이





보도자료

일시

2017. 7. 3.(월) 배포 시부터

담당

예산분석실 예산분석총괄과

과장 상지원/ 서기관 강건희, (02)788-4623




국회예산정책처, 일자리·복지·재정건전성에 대한

「2017 나라살림 토론회」 개최

❑ 국회 예산정책처(처장 김춘순)는 오는 7월 4일(화) 10시부터 바람직한국가재정운용방향(일자리·복지·재정건전성을 중심으로)이라는 주제로「2017 나라살림 토론회」를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 이번 토론회는 우리 사회 최대 이슈인 일자리와 복지 수준 향상 및 재정건전성 확보를 위하여 국회와 정부, 학계가 함께 모여 바람직한 재정의 역할과 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 토론회는 신율 명지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국회와 정부, 학계의 관계자들이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 국회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의원, 자유한국당 김종석 의원, 국민의당 황주홍 의원, 바른정당 홍철호 의원, 정의당 김용신 정책위의장 토론자로 참석하여 일자리와 복지에 대한 각 당의 정책과 입장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 정부에서는 박춘섭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이 참석하여 정부의 정책 방향에 대하여 설명할 예정이다.

◦ 학계에서는 인하대학교 강병구 교수와 순천향대학교 김용하 교수가 토론자로 참석하여 학계 논의와 전문가로서의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 높은 청년실업률과 비정규직 확대, 미약한 사회보장제도 등으로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이번 토론회는 일자리 문제와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