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Eng.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부서명,등록일,조회,첨부파일,내용순으로 제공
제목 국회예산정책처, 장애인의 날 맞이 사랑 나눔 봉사활동 실시
부서명 국회예산정책처 등록일 2019-04-18 조회 1214
보도자료

국회예산정책처, 장애인의 날 맞이 사랑 나눔 봉사활동 실시

❑ 이종후 국회예산정책처장은 제39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이하여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장애를 딛고 생산활동에 매진하는 장애인들과 이들을 지원하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였다. 

❑ 이종후 처장과 국회예산정책처 직원 20여명은 장애인의 날을 이틀 앞둔 4월 18일(목) 사회복지법인 서울삼성원(서울 동작구 소재)을 방문하여 격려물품을 전달하고, 법인 산하 장애인보호작업장인 ‘삼성떡프린스’에서 떡 제조작업을 돕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 서울삼성원 : 1957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서울삼성학교(청각장애 특수학교), 소리샘복지관(장애인 지역사회 재활시설), 서울떡프린스(직업재활시설/사회적기업) 등 10개 산하기관을 통해 장애인들의 사회적응지원, 일자리제공, 지역사회공헌 등 활동 실시

❑ 이종후 처장은 이날 봉사활동을 마치며  “오늘 만난 분들은 ‘장애인’이 아니라, 떡을 만드는 ‘장인’이었다”면서, “앞으로 장애인들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이분들의 역할을 확대하는데 국회가 앞장설 수 있도록 국회예산정책처장으로서 노력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 국회예산정책처는 앞으로도 우리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과 소외된 주변이웃들을 둘러보는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