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Eng.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부서명,등록일,조회,첨부파일,내용순으로 제공
제목 국회예산정책처,「2022년도 예산안 토론회」개최
부서명 국회예산정책처 등록일 2021-10-25 조회 1299
보도자료

❑ 국회예산정책처(처장 임익상)는 「2022년도 예산안 토론회」를 오는 10월 26일(화) 오후 3시 국회의정관 3층에서 개최한다.

❑ 이번 토론회는 2022년도 정부 예산안에 대한 대통령 시정연설을 들은 후, 본격적인 예산안 심사에 앞서 국회의 예산 심사원칙과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 토론회는 박병석 국회의장의 영상 격려사, 이종배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의 축사와 함께 원윤희 서울시립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국회와 정부․학계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 먼저, 최상대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이 2022년도 예산안의 주요 특징과 내용에 대해 설명한 후, 송병철 국회예산정책처 예산분석실장이 이에 대한 주요 분석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 다음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더불어민주당 양경숙 위원, 국민의힘 최형두 위원, 정의당 강은미 위원이 토론자로 참석해 2022년도 예산안에 대한 각 당의 입장과 심사방향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 또한 김태일 고려대학교 교수김소영 서울대학교 교수는 학계의 논의를 소개하고 전문가로서의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 코로나19 위기에서의 경제회복·도약과 신 양극화에 대응하는 상생 지원을 위해 정부가 적극적인 재정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토론회는 2022년도 예산안 심사의 큰 방향을 미리 점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한편, 국회예산정책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을 희망한 발표자 및 토론자 등 외에는 별도의 행사장 출입자와 청중이 없는 비대면 화상회의로 토론회를 진행하며, 현장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및 국회 방역대책에 따라 방역관리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 방청을 원하는 경우 사전신청을 통해 예산안 토론회 전 과정을 지켜볼 수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