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Eng.
기관동정 상세보기 "제목,내용순으로 제공
제목 국회예산정책처, 제14회 OECD 독립재정기구(IFI) 및 의회예산기구(PBO) 네트워크회의 참석 등록일 2022-05-06

국회예산정책처(처장 임익상)는 5월 5일(목)부터 6일(금) 양일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리는 제14회 OECD 독립재정기구(IFI) 및 의회예산기구(PBO) 네트워크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32개 IFI 회원국,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및 재정위원회, OECD 등에서 약115명이 참가하였습니다.

5월 4일(수) 환영 리셉션에 이은 본격적인 회의에서는 8개의 주제별 세션이 순차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회의의 주제는 독립재정기구와 녹색예산 분석, 기후위원회와의 업무협의, 정책사업에 대한 독립적 비용추계(모범사례, 동태 추계), 외부 홍보전략(미디어, 대중) 및 효과적인 감독기관 구축방안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미국 의회예산처(CBO) 최고운영책임관인 Mark Hadley가 의장을 맡아 회의 전반을 진행하였고,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재무책임자인 Mairead McGuiness가 기조발표 연설을 하였습니다. 또한 영국 예산책임처의 Andy King, OECD의 Scott Cameron, CBO의 Theresa Gullo 등이 주제별로 발제를 맡아 사례 발표 및 논의점을 공유하고 참석한 대표자들 간의 토론 및 질의응답이 이어졌습니다.

  • 관련사진
  • 관련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