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일시

2018. 10. 30(화) 배포 시부터

담당

기획관리관실 기획예산담당관 과장 권순영, 

예산분석실 예산분석총괄과

과장 정승환 / 서기관 윤여문, (02)788-4623




국회예산정책처, 「2019년도 예산안 토론회」 개최

❑ 국회예산정책처(처장김춘순)는 국회경제재정연구포럼(공동대표김광림․장병완의원)과 공동으로 「2019년도 예산안 토론회」오는 11월 1일(목) 오후 3시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 이번 토론회는 2019년도 정부 예산안에 대한 국회의 본격적인 심사를 앞두고, 주요한 심사원칙과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 토론회는 문희상 국회의장의 격려사, 안상수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및 장병완 경제재정연구포럼 대표의 축사와 함께 신율명지대학교 교수사회로 진행되며, 국회와 정부․학계 전문가들이 다수 참석할 예정이다.

◦ 먼저, 구윤철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이 2019년도 예산안의 주요 특징과 내용에 대하여 설명한 후, 이승재 국회예산정책처 예산분석실장이 이에 대한 주요 분석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 다음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간사, 자유한국당 장제원 간사, 바른미래당 이혜훈 간사, 민주평화당 정인화 위원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2019년도 예산안에 대한 각 당의 입장과 심사방향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 또한 고려대학교 김태일 교수와 연세대학교 양준모 교수는 학계의 논의를 소개하고 전문가로서의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 최근 저성장과 고용감소 등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가 적극적인 재정의역할을 강조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토론회를 통해 2019년도 예산안 심사의 큰 방향이 미리 점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