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예산정책처는 12월 3일(수) 국회 의정관에서 광주광역시의회와 재정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국회예산정책처와 광주광역시의회 간의 재정분석 분야 협력을 통한 업무 발전과 교류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국회예산정책처 지동하 처장과 윤성민 기획관리관, 광주광역시의회 신수정 의장과 박남언 사무처장 등이 참석하였다.
❑ 향후 양 기관은 ▲ 예·결산 분석, 비용추계 등의 재정 분야 업무 고도화, ▲ 재정 분야 관련 자료·정보 공유 및 협업체계 구축, ▲ 재정 분야 전문성 강화와 이해 증진을 위한 인적 교류와 공동학술대회 개최 등을 통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 이날 협약식에서 지동하 처장은 “국회예산정책처는 광주광역시의회와의 협약을 계기로 향후 예·결산 및 비용추계, 지방재정 관련 현안 사항을 함께 논의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등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고,
❑ 신수정 의장은 “오늘 예산정책처와의 협약이 시민들의 재정이 책임감 있게 쓰일 수 있도록 예산 심사와 재정 감시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는 한편, 지역의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재정 역량을 높이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